피부 이야기

토마토 양파 마늘 주스! 2주만 꾸준히 마셔도 10살은 젊어진다? (피부 장벽에 도움되는 초간단 해독주스)

simplethoughts 2024. 10. 4. 00:00

최근 당뇨에 관한 식단을 검색하다가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토마토, 마늘, 양파를 함께 갈아 마시면 항암력이 무려 90배나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더라고요. (더 자세히 검색해보니까 저만 모르고 있었던 레시피...)
 
이 사실을 알게 되면서 '토마토 양파 마늘 주스'를 바로 만들어 마시기 시작했어요. 꾸준히 마셔보니 피부 변화는 물론 전체적으로 건강해진 느낌이랄까요?

몸의 변화가 아주 많이 느껴졌습니다. 오늘은 토마토 양마 마늘 주스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게요! 
 

토마토양파마늘주스-해독주스-항암-항염
온 가족이 다같이 먹는 일주일치의 토마토 양파 마늘 주스... 엄청나죠?

 

1. 토마토, 양파, 마늘을 함께 마신다?

처음에는 '토마토, 양파, 마늘을 함께 마신다?' 라는 생각에 망설였지만, 한 번 만들어보자 하고 하루 한 잔씩 마시기 시작했어요.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은 날이나, 짠 음식을 먹은날, 피부가 유난히 칙칙해 보일 때 섭취했는데, 한 달 정도 지나고 나니 피부에 미세한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아침에 거울을 보면, 붓기도 덜하고 피부 톤도 전보다 맑아 보이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턱과 귀밑에서 자주 나던 화농성 여드름이 확 없어졌어요.

물론 이게 주스 때문이라고 100% 확신할 수는 없지만, 이전에 비해 얼굴이 덜 칙칙해 보이는 게 확실히 눈에 띄었고, 무엇보다 얼굴이 전반적으로 덜 푸석해 보이는 게 가장 큰 변화였습니다.

2. 토마토, 양파, 마늘 주스 레시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토마토 2개, 양파 1/4개, 마늘 1쪽을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 후, 반드시 20~30분 정도 끓여야 합니다.

끓이는 이유는 토마토 안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지용성이라 열을 가하면 체내 흡수열이 엄청나게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또한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과 만나게 된다면 이 두 성분들의 체내 흡수율이 더 올라가게 되면서 훨씬 건강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끓여서 드셔야 하는 겁니다. 마무리로 드시기 전에는 올리브유를 넣고 함께 드신다면 더 몸에 좋겠죠?
 
각 재료들의 비율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처음에 먹었을때 '토마토 스프 같다', '파스타에 들어가는 소스 같다' 라고 생각했어요. 맛은 나쁘지 않고 아주 맛있습니다. 양을 많이 하셨을 경우 냉장으로 보관하시면 돼요.
 
어떤 분은 소금을 넣어서 좀 더 보관을 오래하면서 드시더라구요. + 드시기 전, 올리브유 한 스푼과도 함께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각 재료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2024.10.22. 만드는 과정을 좀 더 사진으로 자세히 설명해보았습니다. 바로 밑에 링크에서 참고해보세요!

 

토마토 양파 마늘 주스 만드는 방법! 토마토의 항암력을 90배나 높여주는 해독 주스 레시피

안녕하세요!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토마토 마늘 양파 해독주스가 나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그래서 이번에는 만드는 과정을 조금 더 자세히 보여드리기 위해 사진과 함께 소

simplethoughts.tistory.com

3. 토마토, 양파, 마늘이 피부에 좋은 이유

  1. 토마토는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2. 양파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C가 많아 피부의 콜라겐 형성을 촉진해줍니다. 또한 당뇨 예방에도 훌륭합니다. 저도 예전부터 양파를 자주 섭취하는데, 피부가 더 맑아지고 트러블이 줄어드는 걸 느꼈어요.

  3. 마늘은 항균 작용을 도와 피부 염증을 줄여줍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토마토 양파 마늘 주스 후기

  1. 하루 한 잔: 매일 꾸준히 마시면서 붓기와 소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느낌.

  2. 한 달 후 변화: 붓기가 줄어들고, 피부 톤이 맑아지고 염증성 여드름이 없어짐.

  3. 피부 건강에 작은 도움: 큰 변화는 아니지만, 꾸준히 마시면 확실히 피부가 안색이 좋아지고 덜 푸석해 보임.

마치며

 

토마토, 양파, 마늘 주스는 몸에 좋은 것은 물론이고,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 줍니다.

물론 주스만 마신다고 기적처럼 피부가 완전히 변하는 건 아니겠죠? 일상 속 작은 변화와 함께 병행하며 건강한 습관을 쌓아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당뇨에 관한 정보를 찾다가 이 주스의 항암 효과에 끌려 시작했지만, 결국엔 피부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우리 모두 이너 뷰티에도 힘쓰면서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 봅시다 :)